안녕하세요~ 육아블로거가 되는 밍크하시겠죠 😀 돌이 지난 우리 몰랑이는 이제 분유를 그만두고 우유로 마시기 시작했어요! 아기에게 처음 먹이는 우유 중에 어떤 것이 좋을지 찾아보니 상하목장과 파스퇴르 두 종류를 가장 많이 먹이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저는 둘 다 사서 먹어봤어요. 오늘은 상하목장과 파스퇴르 두 가지 유기농 우유를 비교해보고 직접 마신 후기까지 써보겠습니다.:) 우리아이 첫 우유 상하목장 vs 파스퇴르 유기농 우유 비교
아기에게 먹이는 우유는 멸균 우유보다 일반 우유 쪽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아기가 먹는 우유의 양이 적을 수도 있고 일반 우유는 냉장 보관을 해야 하기 때문에 외출 시 가지고 다니기 귀찮은 부분이 있잖아요.
그래서 저도 아기의 첫 우유로 보관이 편해서 한번에 먹기 좋은 멸균유기우유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상하목장과 파스퇴르 두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아서 둘 다 구매해봤습니다.
상하 목장과 파스퇴르 제품은 모두 유기농 마크가 붙은 유기농 우유라는 점은 동일합니다. 일반 우유에 비해 가격은 비싸지만 우리 아기에게 좋은 것을 먹이고 싶어서 당분간 유기농 우유로 계속 먹을 생각입니다. 아직 먹을 양이 많지 않고요 🙂
둘 다 국산 유기농 원유 100%입니다. 상하목장은 130도 이상에서 3초 이상 멸균, 파스퇴르는 135도 이상에서 3초 이상 멸균처리된 제품입니다. 5도 정도의 온도차는 있지만 거의 비슷한 과정에서 멸균 처리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HACCP 인증도 있습니다. 참고로 HACCP란 식품 및 축산물 원료 생산부터 최종 소비자가 섭취할 때까지의 각 단계에서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요소가 해당 식품에 혼입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위생관리 시스템을 말합니다. HACCP 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그만큼 안전하고 위생적인 시설에서 생산되었음을 의미합니다.:)
파스퇴르 유기농 우유는 친환경 유기농 인증을 받은 목장의 원유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상하목장도 유기농 사료나 방목이 가능한 환경에서 자란 젖소에서 얻은 우유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아래는 친환경 인증관리정보시스템에서 조회한 내역입니다. 조회해본다고 특별한건 없는데 그냥 한번 해봤어요.(?)
아래는 친환경 인증관리정보시스템에서 조회한 내역입니다. 조회해본다고 특별한건 없는데 그냥 한번 해봤어요.(?)
영양정보도 사실 두 제품에 큰 차이가 없었어요. 나트륨, 탄수화물, 당류, 지방, 단백질, 칼슘은 비율이 똑같았습니다. 트랜스지방,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부분에서 약간의 비율은 다르지만 매우 근소한 차이입니다.
파스퇴르 유기농 우유는 빨대에도 친환경 인증 빨대라고 쓰여 있었습니다. 근데 사실 두 제품의 빨대를 눈으로 봤을 때나 만져봤을 때는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았어요. 그래도 아이들이 입에 직접 물고 핥기도 하는 빨대라 친환경 인증 빨대라고 하니 뭔가 더 안심이 되네요 🙂
이제 제가 직접 먹어볼게요! 즐겁고 궁금한 시식 타임~
저는 사실 직접 먹어보기 전에는 ‘성분도 비슷하고 같은 유기농 우유인데 얼마나 맛 차이가 날까’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막상 먹어보니까 맛에 차이가 있더라고요?!
일단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는 마시는 순간 아기 치즈 향 같은 게 났어요. 아기치즈 드셔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어른 치즈와는 약간 맛이나 향에 차이가 있잖아요,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향기는 어른 치즈가 아니라 아기 치즈에서 나는 그 묘한(?)향이 나거든요! 맛도 약간 아기 치즈를 녹인 듯한 은은한 아기 치즈맛과 향이 났어요. 사람마다 다르게 느끼겠지만 저는 고소하면서도 느끼해요. 버터도 고소하지만 느끼하잖아요, 약간 그런 느낌이였어요 🙂
파스퇴르 유기농 우유는 상하목장에 비해 깔끔하고 단백질 맛이었습니다. 상하목장에 비해 일반적으로 어른들이 마시는 일반 생유에 훨씬 가까운 맛이었습니다. 제가 상하목장 우유를 먼저 마시고 나서 파스퇴르 우유를 마셔서 그런지 상하목장이 고소하지만 느끼했던 그 묵직한 맛을 파스퇴르우유가 깨끗이 씻어주는 느낌(?)이었어요^^;; 내 입에는 파스퇴르가 더 좋아요.어쩌면 일반 생우유와 더 비슷한 맛이라 익숙해서 그렇게 느꼈을지도 몰라요!
마지막으로 가격비교! 제가 검색한 시점 기준으로는 위와 같습니다. 가격차이는 크지 않지만 파스퇴르 유기농 우유가 조금 쌌습니다. :)파스퇴르와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는 유기농, HACCP 등 인증내용이나 영양성분 등 대부분의 측면에서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맛의 차이는 분명히 있었다는 사실! 제 입맛에는 파스퇴르 유기농 우유를 더 좋아했는데 어른들도 그렇듯 아기들도 취향이 제각각이라 둘 다 먹여보고 아기가 더 잘 먹는 제품을 고르면 좋을 것 같아요.:) 몰랑이는 둘다 자주 마시는 편이라 엄마 입맛에 맞는 파스퇴르 우유를 당분간 먹일 예정입니다ㅋㅋㅋ오늘 돌우유 파스퇴르 vs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내돼지내산후기는 여기까지! 아기들 우유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는 다음 이야기에서 다시 만나요♡파스퇴르와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는 유기농, HACCP 등 인증내용이나 영양성분 등 대부분의 측면에서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맛의 차이는 분명히 있었다는 사실! 제 입맛에는 파스퇴르 유기농 우유를 더 좋아했는데 어른들도 그렇듯 아기들도 취향이 제각각이라 둘 다 먹여보고 아기가 더 잘 먹는 제품을 고르면 좋을 것 같아요.:) 몰랑이는 둘다 자주 마시는 편이라 엄마 입맛에 맞는 파스퇴르 우유를 당분간 먹일 예정입니다ㅋㅋㅋ오늘 돌우유 파스퇴르 vs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내돼지내산후기는 여기까지! 아기들 우유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는 다음 이야기에서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