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량 수리에 항상 최선을 다하는 쉐보레 신창모터스입니다!이번 포스팅은 시동이 안걸려서 견인 입고된 올란도 LPG차량 수리기 포스팅 할게요~
올란도 LPG차로 15만km 주행했습니다~멀리 전북 진안에서 견인되어 입고되었습니다!차의 증상은 시동이 걸리지 않아서 카센터에서 이것저것 수리를 했는데!수리가 되지 않아 해당 정비소에서는 엔진을 교체해야 한다고 진단했다고 합니다~ 해당 차량은 약 2년 전 다른 곳에서 해결하지 못한 고장을 제가 수리한 적이 있기 때문에 저를 믿고 또 엔진 고장 수리를 위해 단지 전북 진안에서 이곳 광주까지 견인해 오셨습니다!!
일단 시동이 안걸리는건 확실하네요~ 아무리 시도해도 시동이 안걸려요!!일단 점화플러그를 분리하고 상태를 확인해볼게요!1개의 실린더 플러그가 검게 변했습니다~ 이런 경우 기계적인 고장과 연료 및 점화계 고장으로 나누어 진단하시면 됩니다~
우선 기계적 고장을 확인하기 위해 점화코일을 분리합니다~ 참고로 점화코일과 플러그는 전량 교체되어 입고되었습니다~
냉간임을 감안하여 전체 실린더 압축압력 9bar가 측정됩니다~ 이정도면 엔진의 기계적인 이상은 없다고 봐도 됩니다!엔진의 압축 압력을 측정하면서 쉿 하는 소리와 함께 ~ 가스 냄새가 구역질을 합니다!그럼~~~~~ 인젝터 불량인데~ 이걸 진단하지 못하고 여기까지 온건가 TT 하면서 인젝터를 벗깁니다!
하나의 인젝터 고장입니다~ 하나만 교체해도 해결은 되지만 이 경우는 4개 모두 교체하는 것이 기본입니다!인젝터 교체하고 일발 시동이 확인됩니다^^ 좀 허전한 CASE의 수리기입니다
그렇게 시동을 걸고 확인하는 도중에 또 한 대의 올란도 LPG가 입고됩니다~ 차량 증상은 언덕길을 못 올라가고 머플러도 고장이 난 것 같다고 합니다!이 차 역시.다른 정비소를 거쳐 상당한 비용을 지불한 후 해결이 되지 않아 입고된 차량입니다~시험운행을 거치면 엔진부조와 출력저하가 일어납니다!해당 차량도 이미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를 교체했네요!!
이 차의 경우 고장의 원인은 인젝터 분사 불량입니다~ 또한 카브레터 퓨즈가 사망한 것도 확인합니다!보통 이런 경우라면 기기 내부 PTC 소자의 탄재 가루 등이 인젝터 노즐을 막아버려 분사 불량으로 차량 고장이 발생한 사례로 추정합니다~ 해당 차량 인젝터 교체 후 속 시원히 증상이 사라집니다~ 고객님! 시운전하고 오셔서 엄지손가락 세워주세요. ㅎㅎ
참고로 그동안 모아온 올란도 LPG와 스파크 LPG 폐인젝터 공개합니다~ 정말 많이 교환했습니다!! 그만큼 하자도 많은 부품입니다!!하지만 위 사례처럼 돌아서 입고되는 차량은 수리비 가중치가 훨씬 높습니다!저도 경우에 따라서는 한번에 정확하게 안되는 수리도 간혹 있습니다만 합리적이고 정확한 수리를 원하시는 분이 계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저희 신창모터스를 찾아주시면 자동차정비기능장이 최선을 다해 수리진단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올란도시동 # 올란도인젝터 #신창모터스
쉐보레 차량 구매 문의 환영합니다 쉐보레 공식 카매니저입니다!최고의 조건으로 만족하겠습니다!
쉐보레 차량 구매 문의 환영합니다 쉐보레 공식 카매니저입니다!최고의 조건으로 만족하겠습니다!
쉐보레 광주신창바로서비스 광주광역시 광산구 신가삼효로 22-1 쉐보레 신창바로서비스쉐보레 광주신창바로서비스 광주광역시 광산구 신가삼효로 22-1 쉐보레 신창바로서비스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신가삼효로 22-1 전화번호 : 062-955-8252 영업시간 : 08:30 ~ 1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