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 혈압 범위를 조사하는 고혈압·저혈압 관리 방법
Pixabay, 처출 Pixabay, licpix Pixabay
건강과 관련된 검사를 받을 때 항상 선행되는 혈압체크는 모든 사람이 관리해야 하는 기본 중 기본적인 건강관리다. 특히 고혈압의 경우는 우리나라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인구가 가지고 있는 질병 중 하나이며, 이를 치료하기 위해 약이나 약물 등을 처방받아 정상 혈압을 유지하는 경우가 많다.혈압을 체크할 때마다 항상 정상 혈압 범위에 본인 혈압이 해당하는지 확인하게 되는데 혈압은 어떻게 언제 재느냐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병원에서 정확하게 진단받는 것이 중요하다.
타지초스, 출처 픽사베이 혈압의 경우에는 특히 고혈압은 뇌졸중, 신장기능장애, 시력저하 등의 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평소 건강할 때부터 혈압관리를 해야 한다. 오늘은 우리가 유지해야 할 정상 혈압의 범위에 대해 살펴보고 고혈압이나 저혈압의 경우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써보려고 한다. 정상 혈압 범위 : 120,80
soc7, 출처 Pixabay정상 혈압 범위는 우리가 통상 표현하는 방식으로는 120미만으로 80미만이다. 우리가 혈압을 재면 항상 2개의 숫자가 나오지만 1개는 높은 수, 1개는 적다.일반적으로 높은 수는 수축기 혈압을 의미하고 낮은 수는 이완기 혈압을 의미한다.수축기 혈압이 120mmHg미만인 경우 그리고 이완기 혈압이 80mmHg미만이면 정상 혈압 범위에 속한다. 만약 범위가 넘어도 심한 일탈하지 않으면 정상으로 간주하는 경향이 있다.만약 수축기 혈압이 160, 이완기 혈압이 100이상이면 고혈압, 그 중에서도 2기 고혈압에 속한다.수축기 혈압이 120이상 139까지, 이완기 혈압이 80~89에 해당하는 경우 고혈압 전 단계로 분류한다.수축기 혈압이 100mmHg미만에 해당하는 경우 저혈압에 해당한다.정상 혈압 범위는 위에서 말했듯이 어느 정도의 수치 범위가 정해졌지만 컨디션이나 컨디션, 자세 등 많은 요인에 의해서 다른 경우가 있으므로, 1~2회 혈압을 잰다고 해서 고혈압이라고 단정해서는 안 되며 정확한 수치는 병원에서 의료진의 안내에 따르고 혈압을 확인하고 보는 게 가장 정확하다.혈압이 정상 혈압 범위에 없으면 안 되는 이유는 간단하다. 혈압이 정상 혈압의 범위를 벗어나면 합병증이 발상 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그래서 혈압을 관리해야 한다. 고혈압 및 저혈압의 원인, 해결 법
GDJ, 출처 픽사베이 혈압이 정상 혈압 범위를 넘는 이유는 정말 많다. 특히 유전, 식사습관, 비만, 흡연, 음주, 과다나트륨, 운동부족 등이 해당된다. 고지혈증이나 당뇨 등은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이므로 관리가 필요하다.혈압을 정상 혈압 범위로 유지하려면 식단 조절이 필수다. 특히 과도한 음주는 절대 자제해야 하며 너무 많은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오사나타란, 출처 Unsplash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은 우리 몸의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되도록 돕는다. 또 평소 생활습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