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볼거리 커플여행지 산가리야숲 입장료주소:제주시 애월읍 고하상로 326
제주도에 가기 좋은 산가리야나무 숲, 작년 계절을 바꿔가며 두 번 다녀왔습니다. 처음에는 입장료 무료였을 때 찾아보고 이번에는 입장료가 생겼다고 해서 얼마나 다른 변화가 있는지 궁금해서 찾아봤어요.
야자수 숲으로 둘러싸여 이국적인 풍경은 덤~산가리야시 숲 입장료 어른, 청소년 3,000원, 어린이 5,000원으로 지난해 초겨울부터 입장료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찾는 분들이 많아져서 관리 차원에서 입장료를 받고 있었는데 저렴해서 커플여행을 갈 수 있는 곳인 것 같아요.
접근방법은 산가리감귤수출단지 선과장 또는 산가리야숲나비에서 검색해도 바로 나옵니다. 주차는 노란귤 수출단지 선과장 건물 주변으로 하셔도 되고 야자수 숲 속에 몇 대 세울 수 있는 곳이 있지만 주차장은 좁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풍경입니다. 수십 년 된 야자수가 울창하게 자라고 있어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무료였을 때는 자유롭게 구경하고 갈 수 있었는데 지금은 입구 매표소가 따로 생겼어요. 입장료 5,000원을 받는 대신 농사 지은 귤을 자유롭게 먹을 수 있도록 놓여 있는 모습입니다.
애월산가리야 숲에 오기 전에 다른 데서 귤을 사와서 안 먹으려고 했는데요. 맛있다고 사장님이 자꾸 주셔서 몇 개만 가져왔어요. 다른 손님들의 경우 비닐에 조금씩 가져가시는 분들도 계시고 인정 넘치는 센스까지~ 그리고 따뜻하게 마실 수 있는 믹스커피와 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입장료를 받기 전에는 야자수 숲 속에 주차 공간이 없었는데 지금은 주차 몇 대 할 수 있도록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거든요.
입장료를 받고 있어서 뭔가 많이 달라진 것 같은데요. 제주도 커플 여행지로 찾는 것도 좋고 사진 찍기 좋은 장소가 많으니까 제주도에 갈만한 곳을 산책코스로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찾아온 날 강풍이 불 정도로 바람이 심하게 불던 날이었습니다. 사진에도 바람이 느껴질 정도로 멋지게 장식된 파라솔이 바람에 흔들릴 정도였어요. 제주 삼다도 중 하나인 바람의 세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제주도 커플여행하기 좋은 장소, 산가리야시 숲, 제주 속 이국적인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수몰 웨딩 명소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연인들은 데이트 장소로 추천합니다.입장료가 나오고 그만큼 볼거리와 포토존이 정말 늘어난 모습이었어요. 계절별로 찾아보면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지만 야자수 아래를 살펴보니 꽃을 많이 심은 것 같은데 아직 추워서 자라지 않았습니다.이국적인 풍경에 좀 더 이국적인 모습을 담은 곳으로 제주행 커플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날씨 좋은 날 골랐으면 파라솔 밑에 앉아 차를 마시며 느긋하게 즐겼을 텐데…당시 너무 추워서 훌쩍 구경하고 나가야 했어요.야자수 숲에 둘러싸여 사진을 찍으면 예쁘게 찍을 수 있는 장소가 많은 제주도 커플 여행에 좋은 관광지입니다.연인들에게는 좋은 하트 포토존, 날씨가 좋으면 멀리 바다가 보이는 곳입니다. 찾아본 날은 구름이 많아서 흐려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어요.산가리야나무 숲이 생긴 스토리를 좀 알아가다 보면 이곳 사장님이 1953년에 제주도 최초로 야자수 씨앗과 묘목을 도입해서 제주시 용담동에서 재배를 시작했는데 방법을 몰라 실패를 거듭하다가 나중에는 성공해서 야자수를 제주도에 보급시켰다고 합니다.그리고 20년 전에 산가리로 옮겨 심어서 지금 애월 지역에서 유명한 제주도의 볼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수령이 한 30년~70년 사이가 대부분이어서 생전에 야자수 공원이 꿈이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조금씩 그 꿈을 이루어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동백나무도 중간에 심어져 있어서 겨울여행으로 좋았어요.예쁜 사진을 많이 남길 수 있도록 의자를 많이 두어 포토존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일명 야외 사진 놀이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때로는 친구들과 또 제주도 커플여행지로 산가리야나무 숲을 찾기에 좋은 곳이었습니다.보고 느끼는 사람에 따라 입장료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그동안 소중히 키워온 장소를 무료로 개방했는데 뒤늦게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관리 차원에서도 입장료는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앞으로 그만큼 더 나은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주도에 갈 수 있는 곳, 제주 산가리야 숲 커플 여행 또는 가족 여행으로 찾아보셔도 돼요.관리 차원에서도 입장료는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앞으로 그만큼 더 나은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주도에 갈 수 있는 곳, 제주 산가리야 숲 커플 여행 또는 가족 여행으로 찾아보셔도 돼요.산가리야시숲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고하산로 326산가리야시숲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고하산로 326산가리야시숲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고하산로 326https://www.youtube.com/shorts/nhwugbjNM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