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려고 했는데 이제야 쓰는 TFX245S 공개기와 리뷰! 동생이 써준 노트북으로 잘 연명하다가 이 노트북을 다시 동생에게 넘겨야 할 일이 생겼다.응, 그럼 어쩔 수 없지. 이번 기회에 노트북이나 사자.^!그전 노트북은 오래전에도 있었지만 매우 튼튼한 동생이 쓰던거라 크기도 크고 매우 무거웠다. 한번 들고 다니는 삶의 질이 매우 하락했던 기억이 있어 휴대할 수 있는 가벼운 노트북이 필요했다.그리고 디자인을 배우는 중이라 일단 포토샵이나 일러스트가 되는 것을 발견했다.그래서 노트북을 고를 때 제가 본 기준은 1. 무게 2. 램 16기가 (포토샵하려면 이 정도가 기본이니까) 3.i5 이상 4.100만원 이하
TFX245S의 기본 사양이다. 성능적인 부분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i5-10세대에 SSD 500gb, 램(시스템 메모리)은 16gb로 무료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했기 때문에 16gb에 맞췄다.그리고 거의 1kg에 가까운 무게!!!!!!!
두근두근 택배 오는 날!파손주의라고 쓰여 있어도 상자는 조금 찌그러졌지만 상자를 열어보니 공기포장지로 노트북 상자를 싸서 단단히 포장되어 있었다.그리고 사진이 없는데도 상자 안쪽에도 스티로폼으로 이중 포장돼 있었다.대부분의 외부 충격은 포장제가 다 흡수해 줄 것 같은 느낌.
그리고 노트북 외관은 정말 예뻤다. 아무것도 없는 실버. www 심플한게 좋은데 좀 심플함과 울퉁불퉁한 중간 느낌.충전 어댑터는 한 손 크기.
옆에는 유선랜포트 usb포트, 캔터록포트, hdmi포트, C타입포트 등 다양한 종류의 포트가 있다. C타입 포트로 저전력 충전도 가능하다고 하지만 아직 사용하지 않고 있다.어댑터가 노트북 무게에 비해 가벼운 편이 아니어서 밖에서 배터리가 없을 때 소중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그리고 1kg(0.08kg은 낮추자)이므로 한 손으로도 들 수 있다.
노트북을 할 때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화면 베젤이 완전히 희박하다는 것!:)베젤이 보통의 다른 노트북에 비하면 14인치에서 보다 큰 화면을 제공한다.안타까운 점은 키보드···키보드가 너무 못생겼다^_T베젤도 조금 더 옅게 있었으면 좋겠어.그래도 키보드의 장점을 찾아보니 방향 키에 기능 키가 있는 것이 좋다.전전번 노트북의 Asus에는 있었지만 동생의 노트북에는 화살표에 기능 키가 없어서 불편했다.글을 써서 기능 키 하나로 전후 상하로 움직이어서 좋네요 ww장점 1. 고 스파 2. 고 스파 3. 코스파(…)삼성과 lg을 사기에는 이 가격에 이 스펙은 절대 살 수 없는 wwi5-10세대에서 ssd500gb인데 80만원대라는 것.+아무 생각 없이 당연히 있다고 생각했지만, 애플사 이외의 노트북으로는 할 수 없는 기능.많은 사람이 이것이 맥북의 장점으로 꼽는 이유의 하나.터치 패드에서 제스처 기능이 사용된다.^^!두 손으로 스크롤 줌 할 수 있는 세 손가락에서 윈도의 이동도 가능!단점 1. 디자인 아시아 선박···무뚝뚝하게 보이는 외관은 그래도 예쁘구나라고 넘길 수 있지만 키보드 디자인이 너무 아쉽다.2. 제 기준에서 팬의 소음이 있는 분.가벼운 작업을 중심으로 써서 그런지 팬 돌아가는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아.그래서 큰 지장은 없다.3. 발열. 냉각 팬이 있는데이 정도의 발열?라고 생각하지만팬들도 계속 돌지 말고, 가끔 돌고…이래봬도 왼쪽에 팬들이 보이지만 오른쪽이므로 온도차가 꽤 있다.냉각 패드 사지 않을 생각이었지만냉각 패드 안 산다고^_^>>>>글을 쓰고 갑자기 혹시 불량일까?라는 생각이 들었다.그래서 고객 센터에 문의한.자 처음의 2주 정도는 창 최적화를 위해서 업데이트하기 위해서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발열이 심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이 부분은 며칠 더 적어 보고 수정하러 온다고 생각한다.>>>>>>>>>>>>처음 사용할 때 발열이 없다.충전기 사용하지 않는다.-일주일 정도 후에 충전하면서 사용했을 때, 쿨링 팬이 있는데 이러니? 정도로 발열이 있었다.그런데 그 날 노트 컴퓨터를 종료하면서 창을 업데이트했다.만약 고객 센터에 문의했으나 창 최적화 때문에 2주 정도는 발열이 심한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업데이트 후 아직 충전기에 접속하지 않아도 큰 발열이 없다.이 정도 미지근한 따뜻한 거야, 컴퓨터니까… 그렇긴 우선 무난하게 활용한다며 예상된다.큰 화면을 사용하고 14인치에 오면 처음엔 적응하지 못했지만, 화면 설정과 이것 저것 맞춰야 좋아진 ww혹시 더 쓰고 단점을 찾으면 더 추가하러 오지 않는다.일단 노트북의 개봉기는 여기서 끝!-후리도스노ー토파소콤이라 창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그만큼 가격이 낮아졌다고 생각하면 그 정도는 견딜 수 있다.창을 어떻게 설치해야 할지 모르는 분은 이하의 투고를 참고하세요.
한성노트북 윈도10을 설치하는 한성프리도스노트북을 구입해 윈도도 설치하고 다른 운전자도 설치했다.os가 없는건 처음 사봐서 중… m.blog.naver.com
한성노트북 윈도10을 설치하는 한성프리도스노트북을 구입해 윈도도 설치하고 다른 운전자도 설치했다.os가 없는건 처음 사봐서 중… m.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