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게 비가 오고 나서 곧 쌀쌀한 날씨가 시작될 줄 알았는데 다시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되는데 꺼내놓은 상의와 긴팔은 잠시 이별을 고해두고 다시 짧은 티셔츠와 바지를 입어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계절이 바뀐다고 체중 감량을 그만둘 생각은 없었지만, 좀 더 노출의 계절이 이어진다고 생각하니 그동안 계속해왔던 기세를 타고 단기간 다이어트를 완벽하게 마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솟아 있는 어깨선, 승모근이라고도 불리는 이 부위는 선천적으로 직각으로 예쁘게 태어나거나 시술적인 방법으로만 관리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것도 체지방 감량을 통해서 개선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저도 최근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변화하는 라인을 체감하니 다이어트에 박차를 가해 열중하게 되었습니다.여러 번 맞은 승모근 보톡스는 돈만 날려서 효과가 없었지만 제대로 된 방법은 체지방을 배출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체내 지방과 근육의 양은 같은 무게라도 크기 차이가 상당히 나고 특정 부위의 지방만 제거하기에는 전문 운동가가 아닌 이상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저는 지방 분해 주사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예전에 승모근 보톡스 맞았을 때도 이렇게 꼼꼼하게 봐주셨나 했는데 제 어깨선이 비대칭이래요 왼쪽이 조금 더 솟아있고 오른쪽은 상대적으로 사라진 형태라고 하셨어요 체형이 잘못됐다기보다는 왼쪽 어깨에 지방이 더 크게 뭉쳐있어서 시술할 때 그 부분을 더 집중적으로 봐주신다고 하셨는데 3N년 인생에서 처음 듣는 소리라 깜짝 놀랐어요.
하지만 그렇게 걱정하지 않은 것은 지방 분해 주사의 효과를 두 눈으로 확인되고 바뀐 라인에 의해서 옷의 밀착감과 몸의 라인도 크게 변화한다고 생각, 자신 식단 조절도 열심히 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열심히 노력하면 결실을 맺을 수 있다고 드레스에처럼 타고난 직각 편은 아니지만, 끊임 없는 노력으로 매끄러운 어깨 라인을 만들면 이를 악물고 맹세했습니다
자취를 시작하면서 일반 직장인 가족들의 눈치를 볼 필요가 없어지고 생활패턴이 완전히 바뀌어 끼니를 거르거나 야식을 먹는 등 좋지 않은 습관이 많이 생겼지만 하루에 한 끼, 두 끼만 먹어도 식사시간대나 음식의 종류에 따라 살찌거나 살찌거나를 좌우한다고 해서 가급적 늦은 밤이나 새벽시간대에는 먹는 것을 자제하고 9-6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갖추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2~3주 간격으로 승모근에 지방분해주사를 놓는다!이 주기가 가장 이상적으로 효과가 있대요.시술 후 하루 이틀 정도는 결림이 느껴진다고 하니 가급적 주사를 맞은 부위는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이후부터는 샤워 후 온열크림을 바르고 마사지를 하는 등 뭉친 부분을 풀었습니다. 식단관리, 마사지 이게 제가 한 전부입니다.
왼쪽 어깨에 지방층이 두껍게 쌓여 있어서 그런지 아직 비대칭이 조금 보인다고 해서 이번에도 집중적으로 맞았어요. 시술은 5분도 안 걸릴 것 같아요.개인 방에서 진행되지만 주사를 놓을 때나 맞은 후 통증이 거의 없다고 봐도 되고 붓기나 멍도 없기 때문에 회복 시간은 특별히 필요하지 않았습니다.(통증이나 멍, 붓기는 개인차가 있습니다만, 만약 멍이 있는 분은 줄어든다고 했습니다.)
이게 다 맞은 뒤 모습이면 믿을 수 있어요?맞기 전과 다를 바 없죠자신의 몸에 맞는 것이므로 안정성을 인정됐는지가 가장 중요했지만 그런 부분에서는 확실하고 스테로이드 성분도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지냈다고 생각합니다지방 분해 주사를 잘못 계산하면흔들리는 현상도 있다고 합니다만그런 것도 한번도 없었습니다승모근에도 물론 지방층이 두껍지만 체지방량 자체가 상당한 것에 최근에는 식단을 타이트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단기간 다이어트로 계획을 세우고 빨리 효과를 내는 것을 보면 양은 줄어들어 탄수화물로 단백질의 비율을 높일 수밖에 없었지만 몸무게를 가늠하기, 바디를 측정할 때 수치가 내려가는 것이 보이니 계속 정진하게 되었습니다시술 당일 거울을 보면 제가 봐도 왼쪽 어깨가 올라와 있는 게 한 눈에 들어오는 게 이 비대칭이 빨리 개선되기를 바라면서 이번 주에는 식단과 함께 마사지도 더 열심히 해주셨어요. 일하다가 어깨가 결렸을 때는 왼쪽 승모근을 더 집중적으로 문질러줬는데 그게 시너지 효과를 낸 지 열흘 정도 지나니까 예전보다 훨씬 양쪽 어깨가 곧게 맞아떨어졌다는 게 눈에 띄었어요.단기간 다이어트 성공으로 체중이 줄어든 것도 한몫한 것 같기도 하고 키가 큰 편이라 살이 찌면 같은 무게라도 남들보다 몸집이 커보이고 옷 입었을 때 뚱뚱해 보이지만 체중이 줄어들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군살이 정리되어 실루엣이 여리여리해 보이는 거예요올라간 승모근 때문에 거북목이 더 심하게 보이고 목이 짧아 보여서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특별히 자세 교정을 하지 않았는데도 어깨가 휘어져 보이던 부분도 많이 개선되었고 목도 길어 보입니다.옷걸이처럼 통통한 승모근이 솟아 있으면 여름에는 노출이 있는 의상을 입기도 쉽지 않고 가을, 겨울에는 레이어드 할 정도로 상체가 뚱뚱해 보여서 코디하기가 정말 어려워요 저같은 경우는 추위를 많이 타지만 이너로 터틀넥만 입으면 어깨선 때문에 목이 짧아 보이면서 얼굴이 커보이기 때문에 추위를 참고 목을 내밀고 걷기도 했어요 저처럼 이 부위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신 분이라면 같은 경험을 하셨다고 생각합니다. 내 친구들은 연예인이 아니면 다 똑같으니까 그냥 입으라고 하는데 저한테는 콤플렉스라서 쉽게 포기할 수가 없어요.효과가 있다고 추천받은 보톡스로도 아무 도움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냥 숨기는 게 정답인지 포기하고 있었는데 정답은 체지방 분해로 인한 단기간 다이어트였다는 것을 이제야 깨닫게 돼서 재미있습니다.조금만 일찍 알았다면 지금은 완전히 대칭적인 매끄러운 어깨선을 가지고 있었을 것입니다.하지만 이제라도 깨닫고 개선할 수 있게 된 것을 위로하며 앞으로의 남은 기간 동안 단기간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기로 했습니다.살면서 가장 부러웠던 게 매끄러운 직각 어깨선을 가지고 어떤 옷을 입어도 다 어울리는 사람이었는데 조금만 더 노력하면 저도 그럴 거라는 기대감이 생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