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 자율작업 트랙터 MT7 체험행사 feat, 베테랑들의 진검승부

내 인생에서 #트랙터를 타고 밭을 일궈 왔어요.

이곳은 완주에 위치한 #LS트랙터 센트럴 메가 센터입니다.영업소와 워크샵 기능을 통합하여 고객 서비스와 고객 초청 및 체험 행사를 진행하는 곳이라고 합니다.자동차로 치면 시승센터 같은 곳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오늘의 주인공인 #LS자율작업트랙터를 만드는 LS트랙터는 LS그룹 산하의 #LS엠트론사입니다.이곳에는 이렇게 트랙터를 체험할 수 있는 900여 평의 밭(?)이 있기도 합니다.

LS트랙터를 통한 다양한 트랙터가 전시되어 있으며,

오늘의 주인공은 이 트랙터 #MT7입니다.

#MT7 트랙터에는 #자율 작업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말 그대로 작업은 자동으로 하는 트랙터입니다. 마치 자동차의 자율주행과 같은 개념입니다.하지만 트랙터는 주행의 목적보다는 작업의 목적이 크기 때문에 #자동 작업 트랙터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위 사진은 트랙터가 자동으로 밭을 가는 모습입니다.

매우 곧고 일정한 간격으로 밭을 갈고 있습니다.이 모든 것이 전자동.

기사님은 세팅만 해 놓고 그냥 앉아계시면 됩니다.마지막 지점에 오면 스스로 돌고 턴하면서까지 스스로 다 합니다.

트랙터의 자율 작업 수준은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몇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수동 운전이 레벨 0이면 직진 주행을 자동으로 해주는 레벨 1, 직진과 회전을 자동으로 해주는 레벨 2, 직진, 회전, 작업기 제어까지 자동으로 해주는 레벨 3, 그리고 사람이 탑승하지 않아도 되는 완전 자동화 단계인 레벨 4까지.

#LSMT7의 자율주행 레벨은 3.5단계라고 합니다.직진 회전은 물론 조향 보조, 자동 가/감속, 자동 작업기 제어 등이 모두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자동 작업 트랙터는 비용 절감, 생산 승수 증가, 운전자의 편리성 등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농민들의 손쉽고 고숙련 작업의 요구, 정밀 주행, 경작의 필요성 등이 자동 작업 트랙터 기술을 통해 해결된 것입니다.

물론 이 자율 작업 기능은 옵션입니다.자동차에 옵션으로 자율주행 기능을 추가하는 것처럼 트랙터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트랙터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MT7 모델에 자율 작업 기능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자율 작업 트랙터는 LS 트랙터가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 기술입니다.

자율작업 트랙터 작업 결과를 보면 매우 정밀하고 오차 없이 일정하게 밭을 갈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위 두 줄이 제가 만든 건데 차이가 커요.그래도 두 번째 점수인 5.1cm는 자율작업 트랙터급 수준이라고 합니다.저도 갈아봤는데 어때요?곧장 갔다는 칭찬을 들었어요.그리고 옆으로 이어서 다시 바꿨는데 겹치는 부분이 균일하지 않죠?제 아무리 고수라도 자율작업 트랙터를 이길 수는 없대요.정교함을 어떻게 사람이 컴퓨터를 이길 수 있죠?GPS와 통신하면서 프로그래밍된 값에 따라 작업하는 트랙터를 이길 수는 없을 것입니다.이제 트랙터까지 자율 작업 시대라니 자율주행차에 익숙한 저에게도 신선하네요.자율주행차와 운전 대결은 사람이 이길지도 모르지만, 과연 사람이 자율 작업 트랙터를 이길 수 있을까요?그래서 LS 트랙터에는 #달인들의 진검승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자율 작업 트랙터를 이기는 사람에게는 이 1억3천만원짜리 #MT7 자율 작업 트랙터를 부상으로 준다고 합니다.위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누구나 자율주행 트랙터와 대결할 수 있으며, 3월 2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 이곳 전북 완주에 위치한 센트럴 메가센터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이번 행사에서는 MT7 자율작업 트랙터를 체험하고 직접 밭도 갈 수 있으며 MT7과 #MT4를 시승할 수도 있었습니다.자율작업 트랙터와 같지만 이 MT7 트랙터는 자율작업 옵션이 없는 모델.이 트랙터는 MT7보다는 조금 작은 #MT4 트랙터입니다.트랙터 운전석도 그냥 신기했어요.특히 다양한 편의사양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게다가 스마트 키에 버튼 시동.오프로드 최강자답게 고속 기어는 물론 저속, 중속 기어가 있어 각각의 기어로 1단에서 4단까지 변속이 가능하며,전후진 레버를 최종적으로 작동시켜야 트랙터가 움직입니다.발로 조작하는 클러치, 브레이크, 액셀의 모든 것이 있지만 트랙터는 손으로도 이 모든 것을 조작할 수 있었습니다.엄청난 버튼이나 스위치, 레버가 마치 비행기와 같습니다.계기판은 정말 비행기의 크리스마스 트리 같네요.살면서 트랙터를 타봤는데 너무 유익하고 신선하고 재미있는 경험이었어요.그리고 LS 자율작업 트랙터와 사람과의 대결, 베테랑들의 진검승부 이벤트가 무엇보다 이색적이고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저도 참가 신청하려고요.그리고 LS 자율작업 트랙터와 사람과의 대결, 베테랑들의 진검승부 이벤트가 무엇보다 이색적이고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저도 참가 신청하려고요.그리고 오늘 선물 받은 MT7 트랙터 다이캐스트는 만점 선물.사람과 자율작업 트랙터의 한판 승부! 영상을 보면서 마무리합니다.(끝) 이벤트 초대 : LS트랙터사람과 자율작업 트랙터의 한판 승부! 영상을 보면서 마무리합니다.(끝) 이벤트 초대 : LS트랙터

error: Content is protected !!